티스토리 뷰


11월 23일 오전 충북 청주시 오창읍의 한 도로에서 26살 김 모(남) 씨가 몰던 승용차가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았다.



사고 발생 1시간 전쯤 김 씨 일행이 청주시 서원구의 한 음식점에서 식사를 마친 뒤 밖으로 나가고 있다.


견인업체에서 뒤늦게 발견된 A 씨가 구조되고 있다.





"나는 아직도 건강한 딸이 아침에 걸을 수 없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.

나는 사고 현장에 도착한 경찰과 119 명이 부상자를 찾지 못했다고 믿을 수 없다.

"


그의 아버지는 기자들과 전화를 끊었습니다.

22 세의 A (여성)는 교통 사고로 8 시간 후 구출되었습니다.

A 씨는 현재 병원 집중 치료실에서 목뼈 골절, 신경 부분 손상, 전신 마비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.

A 씨의 아버지는 "의사가 병원에 더 빨리 도착하면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.



이 사고는 A의 친구들이 Facebook과 Blue House National Petition에 게시 한 것으로 처음보고되었습니다.

경찰은 경찰과 119 명의 운전자와 조수석 승객의 말을 듣고 사건이 제대로 확인되지 않아 피해가 더욱 심각 해 졌다고 경찰과 소방관들의 초기 반응을 비판했다.



11 월 23 일 오전 5시 50 분경, 26 세의 김 (M) 씨는 충청북도 청주 오창읍 도로에서 차량을 운전하고 중간 분리기를 받았다.

그 당시 김씨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0이었다.

116 %가 라이센스 취소 수준이었습니다.

김씨의 친구 인 26 세의 B (남성)도 조수석에 있었고 사고 현장에서 즉시 구출되었다.



그러나 사고가 발생한 지 7 시간 반이 지났을 때 예기치 않은 일이 일어났습니다.

A 씨는 사고 차량 뒷좌석에서 늦게 발견되었습니다.

A를 발견 한 연수생은 119 명에게보고되었고 A는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.

이때 사고 발생 후 8 시간 후인 2:00 PM이었습니다.

왜 첫 번째 경찰관과 119 명의 경찰이 A 씨를 찾지 못했을까요? 경찰 수사를 토대로, 나는 사건을 시간대별로 재구성했다.



경찰에 따르면 사고 전날 밤 김정일 위원장은 청주 흥덕구 주류 판매점에서 친구 B와 함께 술을 마셨다.

여가 시간 3 시간 후, A가 합류 한 다음 노래방으로 이사했습니다.

2 시간 후, 파티는 노래방 근처의 레스토랑으로 50 분간 갔다.



김 선생님과 A 씨의 진술은이 점과 다릅니다.

김 전 대통령은 "가라오케 방에서 나온 이후로 나는 기억이 없다"고 말했다.

나는 A가 함께 차에 있었는지조차 알지 못합니다.

한편 A 씨는 "택시를 타고 집에 갈 때까지 기다리고 있었는데 김이 들었다는 말을 듣고 차에 다녔다"며 김씨와 차 안에서 이야기했다 "고 말했다.



식당에있는 CCTV에는 김씨가 레스토랑 안으로 처음 들어간 장면의 이미지가 50 분간 들어 있습니다.

내가 비디오를 볼 때, 김과 A는 저녁 식사를하는 동안 항상 대화를 나누거나 잠시 외박했다.

그러나 김씨는 경찰 수사에서 식당에 기억이 없다고 밝혔다.



오전 5시 7 분에 청주 오창읍 도로에서 시속 144km로 달린 김 선생의 자동차가 속도 감지 카메라에 포착됩니다.

그 후 김씨의 차가 곧 근처 도로에있는 과속 카메라로 촬영되었다. 오전 5시 50 분경 진천 방향 도로 중간 거리에 멈추었다.

경찰은 오전 6시 5 분에 목격자의 신고와 함께 도착했으며 오전 6시 10 분에 도착했으며 119 개의 구조대가 나왔습니다.



경찰과 119 명의 승무원이 사고 현장에 도착했을 때, 김 선생은 이미 차에서 벗어났습니다.

그 당시 경찰 2 명과 구조 요원 8 명으로 구성되었다고합니다.

경찰관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그는 "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얻었습니까?"라고 묻습니다. 김 위원장은 "나는 단지 2 개 밖에 없다"고 말했다.

119 명의 구조 대원은 사고 시점에 도착했다. "차는 이미 도착 당시 견인 차량과 연결되어 있었다."



김씨의 혈중 알콜 농도는 사고 직후 측정됐다.

그것은 116 %였습니다.

경찰은 방금 김 박사의 술취함을 듣고 차안을 제대로 들여다 보지 않았다.

비판은 피하기 어렵다.

우리는 술 취한 운전자의 진술만으로 충분한 구호 의존을하지 않았습니다.

경찰은 '교통 사고시 응급 처치 매뉴얼'을 작성해 관련 차량을 관철하고 사람들을 부상시키고 자신의 위치 (기록)를 기록했다.



사고 차량이 이미 견인차에 연결되어 부상당한 사람을 구출 할 수 없다는 소방관의 설명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.

소방서의 사고 대응 기준에 대한 표준 운전 절차 (SOP306)에는 '사고 차량의 식별 및 특수성에 적합한 구조 계획 수립 및 시행'및 '자동차 구조 활동' 삶의 구조 '.

견인 차량이 사고 차량에 연결되어 있다고해도 차량의 내부를 '식별'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람을 구출하지 못한다고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.



A 씨의 아버지는 "A 씨가 늦게 발견 될 때 나는 뒷좌석에 완전히 있었다는 것을 안다"고 말했다. "현장에 있던 사람들이 내가 구출 될 수 있다고 느꼈다.






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